자주 묻는 질문 1 페이지

자주 묻는 질문
  • Q 시술 후 허리디스크 재발시 꼭 수술이 필요한가요?

    허리디스크가 재발한다 하더라도 이전보다 더 큰 수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심하지 않은 허리디스크/척추관협착증의 경우에는 치료만 하고도 회복이 되는 경우가 더 많고, 

    재수술을 하더라도 현미경수술, 내시경레이저수술을 다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첫 시술/수술보다는 수술이 좀 더 힘든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수술부위의 신경유착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내시경적 수술법의 발전으로 내시경수술이 신경손상의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재수술방법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기간에 2번 이상 반복되는 습관성 디스크재발이거나, 

    수술 후 추간판(물렁뼈)이 심하게 더 나빠져서 척추뼈 사이가 흔들리는 척추분절의 불안정증이 뚜렷한 경우에는

    자가이식골이나 인공뼈와 나사로 척추마디를 고정하는 척추유합수술이 필요합니다. 

    A
  • Q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도 진료를 하나요?

    연세더바로병원의 진료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 (월~금요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시

    점심시간 : 오후 1시 - 오후 2시


    *공휴일, 일요일 휴진입니다.

    A
  • Q 예약 변경이나 취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예약을 취소하실 경우 진료예약일 하루 전까지 방문 또는 전화(02.6353.5000)로 가능합니다.

    A
  • Q 진료를 받으려면 꼭 예약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연세더바로병원의 진료는 예약접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없이 방문하실 경우 진료 대기시간이 많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02.6353.5000) 또는 카카오톡상담을 활용하시어 미리 예약을 하시면 빠르고 편리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A
  • Q 내원하려합니다. 주차장이용이 궁금합니다.

    연세더바로병원은 내원시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 고객님의 편리한 주차를 돕기 위해 발렛 파킹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건물 1층의 주차타워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병원 도착시 대기하고 있는 주차요원에게 차량을 인도하신 후

    주차증을 발급받으시면 병원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
  • Q 인대가 늘어났을 때 나타나는 증상, 치료 방법은 무엇인가요?

    인대가 늘어났다고 하는 것은 염좌라고 합니다. 이 진단명은 x-ray이상이 없을 때, 아플 때 내리는 임상 진단명입니다.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일단 어깨 사용을 가능한 자제해 보고 난 후, 2주나 3주가 넘어서도 아프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오래 방치하면 어깨 강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A
  • Q 회전근개파열이란 무엇인가요?

    회전근개파열은 회전근개힘줄에 파열이 발생한 것을 말하며, 회전근개파열은 중년 이후 어깨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회전근개에 파열이 발생하면 저절로 치유되지는 않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A
  • Q 근막통증증후군이란 무엇인가요?

    근막통증 증후군은 만성 근육통의 일종입니다. 주로 어깨나 등뒤, 목 주변, 무릎 주변에 만성 통증을 유발합니다.

    전형적인 근막통증 증후군은 중년 이후보다는 젊은 연령에서 발생합니다.

    주로 사무직 (컴퓨터, 칠판 글씨, 타이핑)에서 흔히 발생하지만 근육의 과사용으로 인한 손상이나 급성 외상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은 통증이 있는 근육을 누르면 전형적인 “압통점 (trigger poin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근막통증의 발생 원인이 나쁜 자세와 근육의 과사용에 원인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처치(자세 교정 및 적절한 휴식)가 우선적으로 시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체외충격파를 통해서 압통점을 제거하면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A
  • Q 프롤로 치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첫째, 치료효과가 탁월한 편입니다.


    허리디스크, 목 디스크, 만성요통, 목의 통증, 팔꿈치통증, 발목 염좌, 오십견 등은 치료효과가 뛰어납니다.

    하지만, 척추협착증, 관절의 변형이 심한 무릎관절염 등은 치료율이 다소 떨어지고 실제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는 물리치료, 진통제만 복용하면서 지내다 결국 수술을 해야 하는 많은 경우에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는 길이 생긴 것만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둘째, 합병증이나 부작용의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미국에서 수만 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보고서에서 심각한 합병증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시술 후 문제가 된 합병증은 없었습니다.
    셋째, 치료하면서 평상시의 가벼운 운동이나 생활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단, 무리한 스포츠나 통증을 일으키는 운동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만약 질병이 진행되어 추후에 수술을 받게 되어도 수술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고,

    오히려 튼튼해진 인대가 수술 후 회복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A
  • Q 프롤로주사와 뼈주사와 차이점은 무엇이고, 부작용은 없고 안전한가요?

    흔히 말하는 뼈주사(스테로이드)는 염증억제 작용이 강력하여 일시적으로 통증을 없애는 데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통증 환자에게 반복적으로 주사하게 되면 관절과 연골의 약화를 초래하여 관절이 망가지는 심각한 부작용과 합병증을 초래합니다.

    인대증식치료는 일반적인 관절주사(스테로이드, 진통제)처럼 직접 염증을 줄이거나, 단기간의 통증만 줄이는 것과 달리 인대의 강화를 통해

    통증을 근원적으로 치료 합니다. 주사용액도 뼈주사와는 근본적으로 틀려서, 인체에 안전한 자연적인 약을 주사하여 조직의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므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본 치료법은 임산부에게도 사용하는 안전한 치료법이고, 만성 통증을 가진 의사들도 시술받기를 가장 선호하는 치료법입니다.

    1) 뼈주사
    스테로이드라는 주사약을 뼈 근처나 관절 속에 주사함으로써 염증과 통증을 없애지만 자주 맞으면 오히려 인대를 약화시키며 프롤로테라피와는 정반대의 효과가 나타나고 기타 여러 가
    지 부작용이 있음

    2) 인대증식주사(프롤로테라피)
    인체에 무해한 자연적인 약을 주사하여 인체 스스로 손상된 연골을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로 특별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기본치료는 6개월 간 총 9회를 시술합니다.

    3)연골영양제주사 (히루안, 하이알 주사)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이나 어깨에 주사하여 연골에 영양을 줌. 약간의 보조적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원인치료는 아니며 가끔 스테로이드를 섞어서 맞는 경우는

    당장 통증이 줄어들 수도 있어서 효과가 좋은 주사로 착각할 수 있음

    4) 신경차단주사(통증크리닉주사)
    국소 마취제를 사용하여 신경을 일시적으로 마취시켜 통증을 억제함으로써 만성통증을 어느 정도 치료함.

    당장 통증이 사라지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근본적인 치료의 보조적 요법임.

    5) 근육 압통점주사 (근육 내 자극요법)
    근육의 모인 곳에 생리식염수나 마취제를 주사하여 근육을 풀어줌. 일시적이고 간단한 경우는 해결할 수 있으나

    인대가 약해서 생기는 대부분의 만성적인 근육 모임 현상을 근원적으로 해결하지는 못함.

    물론 근본적인 치료와 병행하면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장기간의 효과 지속을 위해 근육 안에 전기자극을 주는

    근육 내 자극요법으로 발전시켜서 시행하고 있음.

    A
  • Q 프롤로 주사는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으로 치료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프롤로 주사 치료법은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주사요법입니다.

    주로 고농도의 포도당을 주성분으로 하는 안전한 약제를 혼합한 주사제를 사용합니다.

    척추나 팔, 다리의 약해진 인대와 힘줄의 골 부착부위에 주사하여, 인대와 힘줄을 정상 강도로 강화시켜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자연적인 방법으로 인대를 강화하여 회복시키는 치료법이기 때문에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의사에게 치료를 맡긴다면

    부작용, 합병증의 위험이 없는 안전한 치료법입니다.

    A
  • Q 프롤로 주사는 어떤 질병을 치료할 수 있나요?

    프롤로 치료법이 적용되는 질환의 범위는 광범위하지만, 그 중에서 아래와 같은 질환들에 주로 적용됩니다.


    1)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2) 만성 허리통증 및 좌골신경통
    3) 어깨 통증(오십견)
    4) 인대 손상(발목염좌, 팔꿈치 손상),테니스엘보
    5) 교통사고 후유증이나 스포츠 손상
    6) 만성두통, 목 뻐근함
    7) 디스크 수술 후 통증(재발방지)
    8) 퇴행성 무릎관절염
     

    A
  • Q 만성통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프롤로치료가 효과가 있을까요?

    한번 강한 외상에 의해 늘어난 인대조직은 원래의 길이로 되돌아 갈 수가 없습니다.

    어떤 관절의 인대가 늘어나면 그 관절이 삐거덕거리고 느슨하고 불안정한 상태로 됩니다.

    불안정한 관절을 치료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 그 인대를 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서 인대의 관절 보호기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인대를 튼튼하게 하는 프롤로 치료법은 단순히 통증만 없애는 것이 아니라 근본원인을 치료하는 것이기에 가장 확실한 치료법입니다.

    또한 인체가 갖고 있는 자연적인 치유력을 이용하므로 안전하며 효과 또한 뛰어난 치료법입니다.

    A
  • Q 관절염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관절염의 경우 3가지 원칙을 생각하면 좋습니다. 3가지는 관절의 보호, 운동 그리고 휴식 입니다.


    1) 무릎관절 보호를 위해 표준 체중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이신 분이 체중을 약 5kg만 줄여도 감량하지 않는 경우보다 관절염의 위험이 절반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평소 체중관리를 해주시는 것은

    무릎 관절 건강을 지키고 무릎 퇴행성관절염을 예방하고 관리해주는 좋은 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우리나라는 좌식생활의 문화가 있으나 무릎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입식생활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쪼그리거나 무릎을 꿇는 행동은 무릎 관절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피하시고, 침대와 의자를 사용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3) 평소 적당한 운동을 시행해주시는 것도 무릎 관절 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입니다.
    통상적으로 평지를 30분 – 40분 정도 걷는 운동이 도움이 되며 자신의 체력과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알맞게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악화되고 붓는 증상이 생기는 등 어떤 악화의 조짐이 보이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에 통증이 없는 자세로 스트레칭을 하며 쉬어주면 대개의 통증은 저절로 회복이 됩니다.


    4) 만약 의심증상이 나타난다면 조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조기 진단을 통해 알맞은 약물과 함께 생활 습관 교정을 진행하게 되면 통증이 줄어들고 질병의 경과를 좋게 해주기 때문에

    무릎 퇴행성관절염이 의심된다면 조기에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A
  • Q 1.5T MRI 와 연세더바로 3.0T MRI 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본원에서 가동되고 있는 3.0T MRI는 지금까지 나온 MRI 장비 중 최고사양으로, 기존 MRI에 비해 신호의 세기와 선명도가

    2배 이상 높아 인체의 정밀검사가 가능합니다. 인체내 미세혈관, 뇌 및 뇌혈관, 두경부, 척추, 근골격계, 상,하복부, 움직이는 장기까지

    수많은 임상 영역에서 3D 영상촬영이 가능해 선명한 화상 이미지를 볼 수 있어, 악성 병변의 판별 및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특히 70cm의 넓은 검사 출입구와 173cm라는 짧은 시스템 길이를 가진 환자 친화적인 장비로 폐쇄공포증 환자나 소아환자가 느끼는

    불안감을 최소화하면서 편안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작아진 마그넷과 혁신적인 기술로 보다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검사를 마칠 수 있으며

    고해상도 영상 기술을 이용한 정확한 영상 판독이 가능합니다.


    • 전신척추, 관절 및 연골, 간담도조영술 등 거의 모든 신체 부분의 검사가 가능합니다.
    • 뇌 혈관 MRI 검사 시, 고해상도 영상 기술을 이용하여 정맥혈관종, 뇌출혈과 같이 판독이 어려운 병변을 정확하게 판독합니다.
    • 수 많은 임상 영역에서 3D 영상 촬영
    • 머리, 척추측만증, 경추 등 임상 영역에서 3D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A
게시물 검색

진료안내

02 6353 5000

Fax. 02 6353 5098

평  일 AM 9:00 - PM 6:00
토 요 일 AM 9:00 - PM 1:00
점심시간 PM 1:00 - PM 2:00
도수치료 월·수·금 - PM 06:00
                     화·목(야간) - PM 08: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빠른 상담

  • 이 름
  • 연락처
  • 내 용
[개인정보취급방침]